조용필 팬클럽 미지의 세계 Cho Yongpil Fanclub Mizi

조용필팬클럽 ‘미지의 세계' 

 

약칭 ‘CLUB MIZI’로 한다

 

인터넷이란 단어조차 생소하던 1990년대의 마지막에 조용필 팬클럽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며 ‘미지의 세계’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그 당시에 찾기 힘든 화려한 홈페이지 디자인과 컨텐츠를 제공하며 조용필 팬클럽은 시대를 앞서 간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앞장섰다.

 

팬클럽 ‘미지의 세계’는 활발한 온라인 활동은 물론 조용필님의 공연에서의 활발한 공연장 활동, 매년 열리는 전국 단위의 정기모임과 각 지방에서 수시로 열리는 지역모임을 비롯해 100% 조용필 팬들로 구성된 조용필 팬덤 최초의 ‘조용필 헌정 밴드’인 ‘미지밴드’등을 통해 새로운 팬 문화, 팬덤 문화를 시도해 나가고 있다.

 

팬클럽 ‘미지의 세계’는 '꺼지지 않는 영원한 신화, 조용필'이란 최초의 슬로건을 내세우고 자유, 순수, 열정이란 모토로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오픈마인드를 지향하며 조용필님의 노래 단 한곡을 알고 좋아해 이곳을 찾더라도 누구나 반겨주는 친근함 속에 조용필님의 팬층을 점차 넓혀 가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조용필님의 음악 인생 40주년을 맞아 '땡큐! 조용필'이라는 슬로건으로 응원 피켓을 제작하여 전국의 공연장을 찾은 국민들과 팬들에게 많은 지지와 호응을 받음과 동시에 각종 언론으로부터 주목을 끌어내었다.

 

앞으로도 조용필님의 음악을 널리, 그리고 정확히 알리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하면서 조용필님의 음악 행보에 열심히 보조를 맞추며 활동할 예정이다.
 
 
------------

 
미지 규약

 
1. 팬클럽 가입자의 요건

팬클럽 가입 신청자는 조용필 팬클럽 미지의 세계 회원이 되며, 전체 조용필팬을 대표합니다.

이에 다음의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1) 팬클럽 활동으로 인한 가수 조용필과 팬클럽 미지의 세계의 이미지에 실추 되는 행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 팬클럽 행사와 진행 등 전반적인 사항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 타 가수/타 팬클럽/타 회원을 비방하거나 싸우는 행위는 절대 불허합니다.
- 팬클럽회원은 항상 공지사항을 체크합니다.
- 팬클럽 회원은 같은 소속으로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해 줍니다.
- 팬클럽 회원의 개인적인 이익이나 사사로운 혜택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허위 신상 정보로 가입하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보편적 윤리 및 가치를 파괴하지 말아야 합니다.
-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팬클럽 미지의 세계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서 조용필 기획사 및 팬클럽 미지의 세계 운영진의 운영 원칙을 방해해서는 안됩니다.

3) 공연장에서 허가되지 않은 카메라 및 동영상 촬영은 금하며 게시판 게재도 불허합니다.


2. 팬클럽의 운영

1) 팬클럽 운영 원칙

- 팬클럽은 개설 취지와 팬클럽 미지의 세계 서비스 운영 취지에 부합하도록 운영되어야 합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상업성을 갖지 않아야 합니다.
- 운영의 본질은 반드시 팬클럽 내의 메뉴 중심이어야 합니다.
- 팬클럽 미지의 세계의 모든 정상 이용자에게 정해진 운영 원칙에 의거해 메뉴를 공개 운영해야 합니다.

2) 운영진의 역활과 권한

운영진은 조용필 팬클럽의 운영 원칙 또는 해당 팬클럽 내부 규정에 정한 바에 의거해 해당 팬클럽을 대표하고, 회원을 통솔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 타 연예인 또는 타 팬클럽 운영진을 재임중인 회원은 팬클럽 미지의 세계 운영진에 선임 할 수 없습니다.
- 운영진이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경고가 주어지며 부득이한 경우 통보 후 그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 운영진은 소모임이나 다른 모임을 통해 팬클럽 미지의 세계의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회원에게 통보 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의 불이익을 모두 포함합니다.)
- 운영진은 해당 팬클럽의 개설 취지 및 팬클럽 미지의 세계 운영 규칙에 반하는 게시물에 대해서 제한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또는 팬클럽 분위기를 흐리며 분란을 일으키는 부적절한 게시물, 혐오감을 주거나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및 중복 사진과 중복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진의 책임

운영진은 특히 팬클럽 회원들로 인한 조용필 관련하여 불법적인 행위(음원 복제및 전송 사례, 초상권 침해등)이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팬클럽 게시물에 대해서는 엄격히 관리해야 합니다.


4) 운영진 임기

팬클럽 미지의 세계는 투표제가 아닌 선임제로 운영진을 선발합니다.
임기는 1년으로 하되 필요시 임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은 운영진 내부 회의에 의해서 결정합니다.


5) 후원금 제도

팬클럽 미지의 세계 홈페이지를 유지, 운영하고, 공연장에서 부스 운영 및 조용필 서포터즈 활동 등을 위한 운영 자금 확보를 위해 팬클럽 자체적으로 후원금을 1년에 2회,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자율적으로 모금합니다.

단, 특별한 경우(해외 공연 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행사 및 이벤트성 행사등 운영진 협의의 결과에 의거)에는 특별 후원금 모금을 공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후원금 모금 활동에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며 강제적인 후원금 모금은 없습니다.


이상의 규약은 필요에 따라 운영진 협의에 의거해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하며, 조용필 팬클럽 미지의 세계를 대표하는 운영진과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잘 따라주셔야 합니다.

확정된 규약은 회원 여러분들께 공지하여 조용필의 이미지를 실추하는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법적 책임(초상권, 저작권)으로 인해 회원들에게 불이익이 돌아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건강하고 즐겁고 유익한 회원 활동이 보장되는 팬클럽이 될 수 있도록 운영진과 회원 모두가 성실히 노력을 해야 합니다.

만일, 상업성을 갖고 있지 않은 팬클럽 미지의 세계의 활동에 있어서 운영자 및 회원들이 규약을 어기는 정도가 심하고, 조용필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위로 인해 팬클럽 개설 취지에 심각히 반한다고 판단이 될 때에는 팬클럽 운영자의 직권으로 폐쇄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식 미지 트위터

뉴스 - News

조폐공사,가왕 ‘조용필 데뷔 50주년 기념메달’ 출시

조폐공사,가왕 ‘조용필 데뷔 50주년 기념메달’ 출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는 23일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 서울에서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살아있는 전설 ‘가왕(歌王) 조용필 50주년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조용필 기념메달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조폐공사 쇼핑몰 등을 통해 ...

뉴스 - News

조용필 기념메달 출시…"일생 최고의 영광"

제 이름으로 기념 메달이 출시되니 행운이고, 일생의 가장 큰 영광입니다." 가왕 조용필(68)은 23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조폐공사가 마련한 `50주년 기념 메달` 공개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세계적인 연예인들, 예술인들 메달도 많이 만든다고 하니 제 메달을 만드는 것에 대해 너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