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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들이 VIP 고객들을 위해 공연 티켓을 대량 매입하는 열의를 보이고 있다.
불황기엔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상위 10% "알짜고객"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갤러리아는 다음달 압구정점 등 전국 7개점의 우수고객 2천20명을 서울 예술의전당으로 초대한다.
"조용필 2003 오버 더 레인보우" 콘서트를 보여주기로 한 것. 갤러리아는 이를위해 11일 오후 7시30분에 시작되는 1회 티켓을 통째로 사들였다.
입장료는 5만~11만원.단체할인을 감안해도 1억원 안팎의 돈을 들인 셈이다.
백화점측은 각 층에 와인바를 설치해 고객들이 와인과 다과를 즐길 수 있도록할 예정이다.
또 고객 50명을 추첨해 조용필씨의 친필 사인이 든 CD도 선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 21일 밤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킹앤아이(King and I)"에 우수고객 중 연간 구매실적이 많은 VIP 7백명을 초청했다.
롯데는 이날 공연 티켓을 모두 예매했고 일반 관객은 받지 못하게 했다.
롯데 우수고객인 MVG(Most Valueable Guest)들은 공연 후 김석훈 김선경 이혜경류정한 등 뮤지컬에 출연한 배우들의 사인을 받아갔다.
롯데백화점 신재호 판촉팀장은 "우수고객들은 경기 변동에 덜 민감하고 매출에서 점하는 비중도 크다"며 "이들에겐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불황기엔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상위 10% "알짜고객"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갤러리아는 다음달 압구정점 등 전국 7개점의 우수고객 2천20명을 서울 예술의전당으로 초대한다.
"조용필 2003 오버 더 레인보우" 콘서트를 보여주기로 한 것. 갤러리아는 이를위해 11일 오후 7시30분에 시작되는 1회 티켓을 통째로 사들였다.
입장료는 5만~11만원.단체할인을 감안해도 1억원 안팎의 돈을 들인 셈이다.
백화점측은 각 층에 와인바를 설치해 고객들이 와인과 다과를 즐길 수 있도록할 예정이다.
또 고객 50명을 추첨해 조용필씨의 친필 사인이 든 CD도 선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 21일 밤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킹앤아이(King and I)"에 우수고객 중 연간 구매실적이 많은 VIP 7백명을 초청했다.
롯데는 이날 공연 티켓을 모두 예매했고 일반 관객은 받지 못하게 했다.
롯데 우수고객인 MVG(Most Valueable Guest)들은 공연 후 김석훈 김선경 이혜경류정한 등 뮤지컬에 출연한 배우들의 사인을 받아갔다.
롯데백화점 신재호 판촉팀장은 "우수고객들은 경기 변동에 덜 민감하고 매출에서 점하는 비중도 크다"며 "이들에겐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2 댓글
나랑필
2003-11-24 20:24:59
암튼 넘 부럽군요. ^^
only필들꽃
2003-11-25 00:22:54
팬이 아니신분도 이런 기회를 통해서 오빠의 공연보고
오빠의 팬이되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오히려 팬확보 차원에서 다행한 일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진정한 팬들께서 못보셨다면 양보차원에서 잘한 일이라고 넓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