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미세의 음악메일 서비스를 9월 초에 시작했으니 벌써 5개월에 접어 들었군요. 그 사이에 진짜 많은 분들이 음악메일을 보네셨습니다.
그런데 가끔 전달되지 않고 되돌아 가는 메일이 있습니다. 미세음악메일의 마지막 단계에 '성공적으로 전달됐습니다'라고 나오지만 그것은 수신자의 메일서버까지 전달됐다는 소리지 완전히 전달됐다는 것은 아닙니다. 즉 받는 사람이 hanmail.net 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미세메일서버가 한메일서버까지 전달했다는 소리지, 한메일 서버가 수신인에게 전달했는지 미세서버는 알 길이 없습니다 (그건 한메일 서버가 알아서 할 일이므로)
(어설픈 그림으로 설명)
미세 메일서버 -----> 한메일서버 -----> 개인에게 전달
<-- 미세서버가 하는 부분 -->|<-- 한메일 서버가 하는 부분-->
전달이 안 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수신자 또는 발송자의 주소가 틀려서 그렇죠. 몇가지 예를 들자면...
* hanmeil.net <--- hanmail 의 오타
* hanmail.com <---- net 을 com 으로 입력
* hamnail.net <--- n 과 m 자리 바꿈
* yhoo.co.kr <-- yahoo.co.kr 오타
* 수신자, 발송자 아이디 오타 (즉 itsme@hanmail.net 인데 itme@hanmail.net 으로 입력하는 경우)
중요한 점은 발송자의 주소도 중요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hanmail.net 계정이 발송자로 돼 있고 수신자도 hanmail.net 계정이라면 한메일 서버에서 보내는 사람이 진짜로 존재하는지 여부도 체크를 합니다. 즉 한메일 서버가 '혹시 보내는 사람이 한메일에 없는데 있는 척 하면서 보내는 건 아닌가'도 체크합니다.
그리고 간혹 저에게 보내는 메일도 (음악메일 뿐만 아닌 보통 메일도) 되돌아가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 이메일 주소는 정확히
webmaster@choyongpil.co.kr
입니다. 웹마스터 스펠링과 '조용필' 스펠링을 주의해서 보세요. 솔직히 webmaster가 좀 스펠링이 복잡하게 보일 수가 있겠네요. 더 짧은 것 좋은 거 생각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걸로도 보낼 수 있게 해 놓을게요.
어쨌든 음악메일이 전달되지 않고 되돌아가면 제목에 대부분 'returned mail' 또는 'undeliverable mail' 등등 영어로 '전달 실패'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파악한 것의 거의 대부분은 수신자, 또는 발송자 메일 주소가 잘못 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혹시 의심이 가면 미세에서 로그인하시고 '수신확인'해 보셔서 이메일 주소를 다시 한번 체크해 보세요.
또 계속 지연되고 있는데... 2월내로 '수신확인'에 '삭제'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편지지 고르기'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아니면 답글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가끔 전달되지 않고 되돌아 가는 메일이 있습니다. 미세음악메일의 마지막 단계에 '성공적으로 전달됐습니다'라고 나오지만 그것은 수신자의 메일서버까지 전달됐다는 소리지 완전히 전달됐다는 것은 아닙니다. 즉 받는 사람이 hanmail.net 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미세메일서버가 한메일서버까지 전달했다는 소리지, 한메일 서버가 수신인에게 전달했는지 미세서버는 알 길이 없습니다 (그건 한메일 서버가 알아서 할 일이므로)
(어설픈 그림으로 설명)
미세 메일서버 -----> 한메일서버 -----> 개인에게 전달
<-- 미세서버가 하는 부분 -->|<-- 한메일 서버가 하는 부분-->
전달이 안 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수신자 또는 발송자의 주소가 틀려서 그렇죠. 몇가지 예를 들자면...
* hanmeil.net <--- hanmail 의 오타
* hanmail.com <---- net 을 com 으로 입력
* hamnail.net <--- n 과 m 자리 바꿈
* yhoo.co.kr <-- yahoo.co.kr 오타
* 수신자, 발송자 아이디 오타 (즉 itsme@hanmail.net 인데 itme@hanmail.net 으로 입력하는 경우)
중요한 점은 발송자의 주소도 중요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hanmail.net 계정이 발송자로 돼 있고 수신자도 hanmail.net 계정이라면 한메일 서버에서 보내는 사람이 진짜로 존재하는지 여부도 체크를 합니다. 즉 한메일 서버가 '혹시 보내는 사람이 한메일에 없는데 있는 척 하면서 보내는 건 아닌가'도 체크합니다.
그리고 간혹 저에게 보내는 메일도 (음악메일 뿐만 아닌 보통 메일도) 되돌아가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 이메일 주소는 정확히
webmaster@choyongpil.co.kr
입니다. 웹마스터 스펠링과 '조용필' 스펠링을 주의해서 보세요. 솔직히 webmaster가 좀 스펠링이 복잡하게 보일 수가 있겠네요. 더 짧은 것 좋은 거 생각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걸로도 보낼 수 있게 해 놓을게요.
어쨌든 음악메일이 전달되지 않고 되돌아가면 제목에 대부분 'returned mail' 또는 'undeliverable mail' 등등 영어로 '전달 실패'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파악한 것의 거의 대부분은 수신자, 또는 발송자 메일 주소가 잘못 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혹시 의심이 가면 미세에서 로그인하시고 '수신확인'해 보셔서 이메일 주소를 다시 한번 체크해 보세요.
또 계속 지연되고 있는데... 2월내로 '수신확인'에 '삭제'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편지지 고르기'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아니면 답글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14 댓글
희경은서맘
2002-02-09 01:48:23
짹짹이
2002-02-09 02:13:31
짹짹이
2002-02-09 02:14:34
짹짹이
2002-02-09 02:15:12
하얀모래
2002-02-09 05:18:53
필사랑♡영미
2002-02-09 08:42:16
필사랑♡영미
2002-02-09 08:45:19
필사랑♡영미
2002-02-09 08:50:35
까만오리
2002-02-09 15:12:17
까만오리
2002-02-09 15:14:10
까만오리
2002-02-09 15:15:39
까만오리
2002-02-09 15:17:01
까만오리
2002-02-09 15:18:43
필짱
2002-02-09 17: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