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88년 등장한 보리음료 맥콜의 광고는 CG에 의한 부분 애니메이션과
조용필이라는 빅모델 전략으로 탄산음료시장을 순식간에 잠식하는
대역사를 창출하였다(사진).
또한 이 광고는 본격적인 신세대시장의 잠재력을 예고하는 것이기도 했다.
맥콜은 초기에 막대한 광고비로 한국인의 보리음료로 포지셔닝하였지만
시장이 움직이지 않았다.
이에 젊은이로 타겟을 수정하고 당시 젊은이의 우상 조용필을 기용해
보리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게 된 것이다.
http://kr.rd.yahoo.com/search/web/0/*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0008407/01.html
☜ 추억의 광고들이 있으니 클릭해 보세요 ..
- 첨부
-
- ypcstar.bmp (433.0KB)
- ypc..jpg (142.1KB)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