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게시판
조용필 "가수아닌 방송인될까 두려워 TV출연 포기"
ⓒ홍봉진인턴기자
국민가수 조용필이 가수가 아닌 방송인이 될까 두려워 약 15년전 TV 출연을 포기했다고 밝혔다.
조용필은 22일 낮12시부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 에메랄드홀에서 연말공연 기념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조용필은 '방송에서 공연하는 모습을 볼 수 없다. TV를 출연하지 않는 특별한 이유가 있냐'는 질문에 "원래 그룹 출신이여서 스테이지 음악을 중시한다"며 입을 열었다.
조용필은 "현장 음악을 중요시했는데 히트곡이 나오다보니 TV에 출연하게 됐다. 당시 아시는 분들은 다 알겠지만 방송팀들과 트러블이 많았다"며 "특히 지금이야 음향시스템이 좋아졌지만 역시 음악은 극장에서 듣는 것과 TV로 보는 것에 있어 사운드면에서 굉장한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조용필은 "그래서 TV로 보는 공연은 감동도 없고 나와는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무엇보다 오랜시간 음악생활을 하며 TV에 출연하다보니 내가 가수가 아닌 방송인이 될까 두려웠다"고 털어놨다.
결국 "15년 전쯤부터 방송을 안했다"는 조용필은 "방송을 포기할 당시 TV에 안나오니까 사람들은 한물갔다며 공연장을 찾는 관객도 적었지만 꾸준히 지금까지 이어왔다"고 말했다.
한편 조용필은 내년 데뷔 40주년을 앞두고 오는 12월4일부터 8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을 갖는다.
<저작권자ⓒ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 첨부
-
- 1000.jpg (31.4KB)
2 댓글
꿈의요정
2007-11-22 22:52:25
빨간스카프에 완전뿅~~~~~~~
성남에서 어떤모습을 보여주실지...
필사랑♡김영미
2007-11-22 23:04:54
카키색 마이와 빨간땡땡이 스카프..너무 잘 어울리네욤.^^
다소곳...하얀 오빠 손 살짝 잡아보고싶넹~~^.~